DirectX11 3D를 보여주기 위한 윈도우 -(4) Main.cpp
※ 본 게시물은 DirectX11을 기준으로 작성한다.
또한 순수하게 학습용이므로 절대적으로는 믿지 말 것.
// "Main.cpp"
메인 함수 : 윈도우에서 요구하는 메인함수의 형태.
--> 콘솔보다는 조금 더 인자값들이 늘어난 형태이다.
구글에서 WinMain을치면 아래와 같이 설명이 되어있음을 볼 수 있다.
*매개변수
hinstance
-> 윈도우 운영체제하에 실행중인 프로그램을 뜻한다.
prevInstance
-> 항상 NULL
lpCmdLine
-> 문자열에대한 포인터
nCmdLine
-> 프로그램이 처음 뜰 때 메인 윈도우 화면에 표시하는 방법.
int WINAPI WinMain(HINSTANCE hinstance, HINSTANCE prevInstance, LPSTR lpCmdLine, int nCmdLine)
{
// 엔진 객체 생성.
Engine engine(hinstance);
// 엔진 초기화.
if (engine.Init() == false)
{
return 0;
}
return engine.Run();
}
Engine.cpp에서 Render함수의 정의부에서보면
float color[4] = { 0.0f, 0.5f, 0.5f, 1.0f };
pDeviceContext->ClearRenderTargetView(pRenderTargetView, color);
를통해서 화면이 초록빛깔?로 클리어되고,
pSwapChain->Present(1, 0);을통해서 백버퍼에있는것이 올라온것을 볼수있다.
※ 완성된형태의 리팩토링단계가아닌 순수하게 하나부터 열까지 따라하며 다시학습하는 목적으로 만들었습니다. 다음은 이제 저 윈도우창에서, 공포의 삼각형 그리기가 시작될것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