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8/09/06 (Day04 - 목요일) 날씨 좋아요.
<Step02_Review> - Day03 내용 복습
- cmd창으로 파일입출력 하기.
- 정수 숫자를 갯수로 입력받고 갯수 만큼 정수를 입력받아 합과 평균 출력하기.
- 과제를 내주셨다.
- 쉬는시간 후 과제풀이
<Step03_Day04>
- 게임엔진이 하는 일은?
(의견들)
==> 게임 창만든다? 실행 파일만든다? 파이프라인 변환에따른 ..?
==> 맥스에서 애니메이션 데이터를 뽑아 저장..?
==> 프레임워크 만들기(실행순서 만들기)
==> 렌더링, Max, Maya
==> 입력을처리하는 인터페이스..?
==> 사운드 처리
==> 프로그램 종료 처리(자료관리)
==> 통신, 에디터..?
==> 물리처리. (이동,충돌등..) ---> 1초에 몇번할까? 모니터에 따라 다르다.
==> fps
==> 언리얼엔진3는 제대로 된 에디터가 없고
언리얼엔진4에서부터 진정한 에디터가 생겼다 보면 된다.
==> 게임루프의 기본구조, 단군의 땅, 바람의 나라
==> #include <conio.h>
==> 1. 맵을 만든다. --> 어디다 저장할까? 배열
==> 종료키, 플레이어위치잡기.
==> 플레이어 그리자. 그리고 플레이어 이동.
==> Keycode 표 http://superkts.pe.kr/upload/helper/file1/keyCode.html
==> 키입력으로 이동시키고, 벽충돌처리.
// 쉬는시간 //
<Step03_Day04 이어서 완성 후>
<클래스의 개념을 설명>
==> 게임수학 책 소개.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수학.
==> 게임개발 ppt 소개.
==> 데이터를 테이블로 표현해야한다! -> 테이블은 컴퓨터 언어로 표현 가능하다!
==> 기획자 : 우리 게임 만들자. 주인공이있고 칼들고 다니고 맞으면에너지도 달고
골드를 모아서 아이템도 산다.
=> 명사를 뽑아봐.
=> Player, Sword, HP, Gold, Item
=> 관계로 나타내보면?
=> Player가 밑에것들을 가져.
int Sword
int HP
int Gold
int Item
=> 동사를 뽑아보자.
=> Move(), TakeDamage(), GetItem(), BuyItem()
=> 뽑아낸결과를 설계해보면.
class Player
{
int Sword;
int HP;
int Gold;
int Item;
Move();
TakeDamage();
GetItem();
BuyItem();
}
=> node.js는 위에서부터 아래로 내려가는 프로그래밍이아니라..
=> Event Programming의 패러다임으로 이해.
=> java React
=> 얼랭?
=> 클래스는 설계도고 instance는 메모리에잡힌것.
<Step04_Day04_Class>
==> 클래스 기본내용 설계.
==> 사과 클래스를 만들어보자.
==> 클래스의 명이 겹치는경우를 대비해서 더 큰 개념이 필요하다 -> 네임스페이스란 개념
// 쉬는시간 //
==> 접근지정자, 인라인 함수.
==> 캡슐화, 은닉화
==> 객체의 동적생성시에
int size = 10;
Apple *a = new Apple[size]; // 메모리에 짠(생성)
이것과 같이 배열안에 숫자대신 변수를 쓰는게 가능! (C++를 쓰는 new키워드는!!)
<Step04_Day04_Player>
==> Engine Class 설계해서 간략히만 설명
==> Player랑 Map의 클래스를 따로 설계해보자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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