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8/09/06 (Day04 - 목요일) 날씨 좋아요.


<Step02_Review> - Day03 내용 복습

- cmd창으로 파일입출력 하기.

- 정수 숫자를 갯수로 입력받고 갯수 만큼 정수를 입력받아 합과 평균 출력하기.

- 과제를 내주셨다.

- 쉬는시간 후 과제풀이

<Step03_Day04>

- 게임엔진이 하는 일은? 

(의견들)

==> 게임 창만든다? 실행 파일만든다? 파이프라인 변환에따른 ..?

==> 맥스에서 애니메이션 데이터를 뽑아 저장..?

==> 프레임워크 만들기(실행순서 만들기)

==> 렌더링, Max, Maya

==> 입력을처리하는 인터페이스..?

==> 사운드 처리

==> 프로그램 종료 처리(자료관리)

==> 통신, 에디터..?

==> 물리처리. (이동,충돌등..) ---> 1초에 몇번할까? 모니터에 따라 다르다.

==> fps

==> 언리얼엔진3는 제대로 된 에디터가 없고 

    언리얼엔진4에서부터 진정한 에디터가 생겼다 보면 된다.


==> 게임루프의 기본구조, 단군의 땅, 바람의 나라

==> #include <conio.h>

==> 1. 맵을 만든다. --> 어디다 저장할까? 배열

==> 종료키, 플레이어위치잡기.

==> 플레이어 그리자. 그리고 플레이어 이동.

==> Keycode 표 http://superkts.pe.kr/upload/helper/file1/keyCode.html

==> 키입력으로 이동시키고, 벽충돌처리.

// 쉬는시간 //


<Step03_Day04 이어서 완성 후>


<클래스의 개념을 설명>


==> 게임수학 책 소개.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수학.

==> 게임개발 ppt 소개.

==> 데이터를 테이블로 표현해야한다! -> 테이블은 컴퓨터 언어로 표현 가능하다!

==> 기획자 : 우리 게임 만들자. 주인공이있고 칼들고 다니고 맞으면에너지도 달고

   골드를 모아서 아이템도 산다.


=> 명사를 뽑아봐.

=> Player, Sword, HP, Gold, Item

=> 관계로 나타내보면?

=> Player가 밑에것들을 가져.

int Sword

int HP

int Gold

int Item

=> 동사를 뽑아보자.

=> Move(), TakeDamage(), GetItem(), BuyItem()

=> 뽑아낸결과를 설계해보면.

class Player

{

int Sword;

int HP;

int Gold;

int Item;

Move();

TakeDamage();

GetItem();

BuyItem();

}

=> node.js는 위에서부터 아래로 내려가는 프로그래밍이아니라..

=> Event Programming의 패러다임으로 이해.

=> java React

=> 얼랭?

=> 클래스는 설계도고 instance는 메모리에잡힌것.

<Step04_Day04_Class>


==> 클래스 기본내용 설계.

==> 사과 클래스를 만들어보자.

==> 클래스의 명이 겹치는경우를 대비해서 더 큰 개념이 필요하다 -> 네임스페이스란 개념


// 쉬는시간 //


==> 접근지정자, 인라인 함수.

==> 캡슐화, 은닉화

==> 객체의 동적생성시에 

int size = 10;

Apple *a = new Apple[size]; // 메모리에 짠(생성)

이것과 같이 배열안에 숫자대신 변수를 쓰는게 가능! (C++를 쓰는 new키워드는!!)

<Step04_Day04_Player>

==> Engine Class 설계해서 간략히만 설명

==> Player랑 Map의 클래스를 따로 설계해보자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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